컨텐츠바로가기 메뉴

센터장 인사말 MESSAGE

도봉구치매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선민센터장

도봉구치매지원센터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도봉구치매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인 도봉병원 신경과 과장 이선민입니다.

도봉구에서는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노년을 위해 도봉구치매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치매 예방사업, 조기검진, 등록사업, 치매교육 및 저소득층을 위한 치매검진비와 치료비 지원 등의 치매에 관련된 모든 사업을 체계적이고 포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부설로 인지건강센터를 운영하여 음악, 미술, 작업, 원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과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인성질환 전문병원인 도봉병원과 위탁협약을 하여 보다 원활한 치매어르신들의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서울시 광역치매지원센터, 대한치매학회, 대한치매협회, 대한신경과학회, 지역자원봉사단체 등의 기관들과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로 충분한 치매지원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치매는 어떤 특정한 사람이 걸리는 것이 아닙니다. 연령에 따라 발병률이 높아지고 다양한 원인들이 있으므로 누구나 모두 앞으로 이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희 도봉구치매지원센터의 전 직원은 도봉구 어르신들의 “즐겁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치매예방,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uick